건강증진지원

건강지원사업

  • 건강지원사업 01
  • 건강지원사업 02
  • 건강지원사업 03

목적

노화과정에서 발생하는 급∙만성 퇴행성 질환 및 질병에 노출되어있는 회원을 대상으로 건강지원 사업을 통해 회원의 신체적 통증 감소 및 근력 소실 예방, 신체활동 증가, 감염병 예방, 치매 예방 및 자가건강관리능력 배양 등 회원의 건강과 안전을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대상

  1. 군포시노인복지관 회원

세부내용

세부내용
구분 프로그램 내용
건강증진 건강증진실(물리치료+예방운동교실) 운영
건강체조 및 건강동영상 제작 및 보급 실시
안전관리예방사업 건강관리, 건강정보 제공, AED 관리, 자동전자혈압계 관리, 안전사고 예방교육, 응급안전지원 실시
체력단련실 운영 분기별 접수(타임별 예약제) 실시 및 운영
개인별 신체측정, 맞춤형 운동지도, 자유 헬스
감염병 예방 및 관리사업 입·출 인원에 대한 위생관리, 소독 및 방역을 통한 환경위생관리, 감염병 예방 교육 및 홍보, 감염병예방인증제 실시, 방역물품관리, 찾아가는 방역복지관 운영
융·복합건강복지사업 지역사회건강더하기 사업, 치매예방 및 관리사업, 건강채움사업

기대효과

  1. 건강증진실과 체력단련실 운영을 통해 신체의 통증 감소 및 근력 소실을 예방하고 신체활동을 증가시킨다.
  2.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응급상황 대비를 위한 장비 점검, 감염병 예방 및 관리를 철저히 하여 “안전한 복지관”을 만든다.
  3. 자가건강관리능력을 배양하고 인지 강화 활동을 통해 치매 예방을 추진한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