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갤러리

사진갤러리
이전 목록 다음

[2022.9.1~9.2] 재가복지사업 추석명절서비스

작성자 : 군포시노인복지관 (222.121.103.***)

조회 : 608 / 등록일 : 22-09-15 17:17

일시: 2020.9.23()~9.24()

 

대상: 재가복지사업 이용자 84, 군포2동 취약계층 노인 13

 

내용: 재가복지사업 추석명절서비스 및 착한이웃 명절 나눔활동 추진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명절의 기쁨과 풍성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명절 나눔 활동을 추진하였습니다코로나-19로 고립된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나타난 우울감과 소외감, 외로움, 불안감, 고독감 등을 낮추고 악화된 정신건강을 완화해 건강보존과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서비스는 이마트 산본점의 전달을 통하여 추석선물(김세트)이 제공되었으며 착한이웃 군포도시공사 임직원 봉사단의 1:1 전화 연락을 통해 코로나 극복과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정서지지 안부전화를 실시하였습니다.

 

 

안부전화를 진행하며 김O희 어르신께서는 "우리 군포시노인복지관에서 이렇게 선물을 다 주셔서 이번엔 집에 왔던 손자한테 김도 주고 오랜만에 행복하게 추석을 보낼 수 있었네요. 항상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라고 말씀해주셨으며, O자 어르신께서는 "추석 선물세트로 김을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라고 추석 명절 서비스의 소감을 전해오셨습니다.

 

 

장기화된 코로나-19와 최근 발생한 자연재해로 인하여 외로움과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이번 추석명절 선물을 통해 기쁨을 느끼고, 봉사단의 전화를 통해 정서지지를 느낌으로서 외로움을 떨쳐낼수 있기를 바라며 바쁘신 와중에도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착한이웃 군포도시공사 임직원 봉사단분들께 다시한번 어르신의 감사한 마음을 대신하여 전합니다.

 

 

 

앞으로도 군포시노인복지관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역복지과 나경현 사회복지사)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