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갤러리

사진갤러리
이전 목록 다음

[2021.04.30.] 카네이션 하우스(슬기로운 복지관 생활) 1차 나눔 활동 진행

작성자 : 군포시노인복지관 (222.121.103.***)

조회 : 942 / 등록일 : 21-05-03 11:07

○ 일 시 : 2021.04.30.(금) 10:00~11:00

○ 장 소 : 당정 근린공원 / 군포시노인복지관 5층 강당

○ 내 용 :
4월 30일 금요일 10:00~11:00, 2021년 카네이션 하우스 참여자 10명 중 6명이 1차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행사 내용으로는 당정 근린공원을 이용하시는 지역사회 주민 약 50명을 대상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위치한 소외된 이웃을 발굴할 수 있도록 카네이션 하우스 참여자 회원께서 '착한 이웃' 홍보 안내지 및 기념품(지압기, 휴대폰 거치대 등)을 배부하였습니다.

 

본 나눔 행사를 통해 카네이션 하우스 참여자들께서 지역사회 내 '착한 이웃 - 복지 사각지대 발굴'  이라는 선배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었고, 참여자 중 변*자 회원께서 "나눔 활동에 참여한 것이 큰 보람으로 느껴졌다. 좋았고 기뻤다."라고 소감을 밝히셨으며, 그 밖에도 전*술 회원께서는 "노인으로서 누군가를 돕는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낄 수 있었고 좋았다.", 정*자 회원께서는 "돕는 활동을 하는 것에 보람이 있었고, 본인 스스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한 것 같아 매우 기분이 좋다."라는 등의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처럼 군포시노인복지관 카네이션 하우스 참여자 회원님들께서 단순히 서비스를 제공받는 수혜자로만 역할을 부여하는 것이 아닌, 주체적으로 지역사회에 나눔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선배 시민으로의 역할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카네이션 하우스'란 관계망 형성이 필요한 홀몸 어르신에게 여가프로그램, 상담 등 친목 도모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공동체 기능 회복과 사회안전망을 보완하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지역복지관 강민구 사회복지사)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