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갤러리

사진갤러리
이전 목록 다음

[2020.11.12. 카네이션 하우스 참여자 간담회 및 가을 건강걷기 프로그램 진행]

작성자 : 군포시노인복지관 (222.121.103.***)

조회 : 1,201 / 등록일 : 20-11-16 09:44

○ 일 시 : 2020.11.12.(목) 15:00~16:30

 
○ 장 소 : 군포시노인복지관 4층 403호 / 당정근린공원

 
○ 내 용 :

 
11월 12일 목요일 15시 군포시노인복지관 4층 403호에서 카네이션 하우스 참여자 6명을 대상으로 2020년도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전 연락을 바탕으로 각 참여자 어르신들의 방역관리 수칙을 철저히 이행 후 복지관으로 입장하였으며, 김정희 지역복지과장의 인사말과 함께 간담회를 시작하였습니다. 코로나 19에 따른 복지관 장기 휴관으로 그동안 서로 교류하지 못했던 아쉬운 마음을 간담회를 통해 반가운 마음으로 표출할 수 있었고, 또한, '슬기로운 안방복지관 생활'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와 '감염병 예방 인증제 교육' 진행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간담회를 마치고 당정근린공원으로 이동하여 가을 건강걷기 행사로 '우리동네 스마일 건강걷기'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와 신체적 자가건강관리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오랜만에 카네이션 하우스 구성원의 만남과 활동으로 어르신들께서 활력과 즐거움을 나타내셨으며, 특히 '안*자' 어르신께서 "그동안 집으로 방문해서 우리들을 도와주고 만나주느라 고생했는데 이렇게 한자리에 모여서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너무 좋다"라고 말씀하시며 진심으로 기뻐하셨습니다.

 

행사 후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한자리에 모여 식사하는 것이 어려워 식사 키트(단호박죽)로 대체하여 각 가정에서 드실 수 있도록 배부하였고, 후원물품(니트조끼)도 함께 배부하여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채워드렸습니다.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의 장기화 지속으로 각 가정에서 사회적 고립과 스트레스 노출에 취약한 카네이션 하우스 참여자 어르신에게 꾸준한 관심과 다양한 콘텐츠 프로그램 제공을 바탕으로 사회안전망 보완을 이루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역복지과 강민구 사회복지사)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